새정치민주연합 최경자(崔庚子) 시의원
1960/02/05(54세)
경기도 의정부시 신촌로 6번길
협성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재학(사회복지학과)
(현)의정부시의회의원
(현)신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외래강사
6.4전국동시지방선거 출마를 위한 예비후보등록이 이뤄지는 가운데 지난 9일 제6대 의정부시의회 전반기 자치행정위원장을 지낸 최경자 시의원이 의정부시 가선거구(의정부1.3동, 가능 1.2.3동, 녹양동)에 예비후보등록을 마쳤다.
최경자 예비후보는 "오늘이 마침 새정치민주연합이 기존의 무공천 방침을 유지할지 다시 공천을 하는 것이 맞을지를 묻는 투표가 진행 중인 상황이라 여러 가지로 긴장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의정부시 가선거구가 네 개의 선거구 중 주거환경과 청소년 문화환경, 어르신들 활동하기에 가장 열악한 지역이다"고 지적하며, "당선되면 가능역을 거점으로 청소년들이 문화를 향유하고 생활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만들고 어르신들 활동을 위한 경로당과 복지관 설치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공약했다.
최 예비후보는 전 새꿈어린이집 시설장 출신 현직 의정부시의원으로 전반기 자치행정위원장을 지냈으며 민주당 의정부갑지역 부위원장, 새정치민주연합 경기도당 발기인, 신한대 사회복지학과 외래교수, 의정부서중학교 운영위원장, 의정부시사이클클럽 회장, 사)의정부시 어린이집 연합회 고문, 의정부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자문위원, 경기북부병무지청 정책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