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13일 추석을 맞이하여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불우이웃에게 온누리상품권 1,850만원, 송편 500상자(1,0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013년 1월 설을 맞아 불우이웃을 돕기 위해 농협상품권 1,350만원을 의정부시에 전달하는 등 매년 명절, 연말 소외된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온누리상품권은 의정부 관내 저소득층 5만원씩 370가구에 전달되었다.
또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의정부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연희)에서는 추석을 맞아 송편나눔 행사를 개최 하였다.
이번 행사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한 1,000만원으로 만든 500개의 송편(개당1.9kg) 선물세트를 지역 내 복지기관인 송산실버문화센터, 신곡실버문화센터,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시무한돌봄행복센터 등과 함께 의정부 전 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정에게 전달하였다.
송편 전달은 참여 기관의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송편을 나눠 주었으며, 추석인사와 덕담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의정부시종합사회복지관 윤연희 관장은 “추석을 맞이하여 우리 주변의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전해주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배분에 동참해 준 기관 및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이웃사랑 실천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행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