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주민들이 생활 속 가까이서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총 23개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시는 근거리 학습권으로 이루어지는 5개 권역별 행복학습센터를 지정해 누구나 본인 상황에 맞는 평생교육 과정을 집 가까이에서 이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의정부시평생교육비전센터를 거점센터로 귀락마을 행복학습센터(자금동), 내일 행복학습센터(호원2동), 어울림 행복학습센터(신곡1동), 시장통 행복학습센터(의정부1동), 꿈모아 행복학습센터(녹양동)까지 총 5개의 학습센터를 지정했다.
특히 시장通 행복학습센터는 시장 상인을 시민강사로 육성해 전통시장 내 평생교육을 활성화하고 ‘시장통 경제이야기’, ‘꿈꾸는 재봉틀’, ‘행복한 요리&건강한 집밥’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 밖에 프로그램은 향기나눔 꽃꽂이&생활원예(의정부1동), 다문화동화이야기 활동전문가양성과정(녹양동), 나를 찾아 떠나는 사진소통여행(호원2동), 씽씽씽 우쿨렐레(신곡1동) 등이 있으며, 지역주민의 능력을 기부 받아 5개의 재능기부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의정부시는 앞으로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한 재능기부 활성화를 통해 평생학습의 혜택을 전 시민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수강생 모집은 8월 17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프로그램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828-8817) 또는 홈페이지(http://edu.ui4u.net)를 참고하면 된다.